티스토리 뷰
1. 네이버 검색광고(네이버 공식 광고 사이트)
네이버에 비용을 지불하고 유료광고를 집행하는 광고주들이 모인 사이트.
네이버와 별도 신규 가입.(개인 광고주)
광고시스템> 도구> 키워드 도구> 키워드를 쓰고 조회해보기 - 키워드를 컴퓨터랑 피씨에서 얼마나 검색하는지 조회량을 볼 수 있다. 현재 날짜를 기준으로 1년 전까지 알려줌. 설별 통계, 연령별 통계 등등
2. 네이버 데이터랩
네이버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빅 데이터 사이트.
정부에서 제공하는 큰 공공데이터도 알 수 있다.
특정 검색어나 급상승 검색어, 분야별 검색어를 통해 트렌드를 알 수 있다.
3. 구글 트렌드
구글에서 제공하는 빅 데이터 사이트
네이버와는 다르게 글로벌 트렌드를 알 수 있다.
우리나라 검색 엔진 이용 횟수는 네이버가 압도적으로 높다.
4. 다음 클릭스
카카오 광고 사이트 > 광고관리 시스템 탭의 CLIX > 무료회원 가입 > 광고 관리
다음 키워드 검색량을 알 수 있다.
네이버, 다음, 구글 3대 검색 엔진을 이용하면 우리나라 키워드 검색 트렌드 대부분을 알 수 있다.
'beginner > know-h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Trello에서 Slack 연동하기 (0) | 2019.02.25 |
---|---|
Trello 사용방법_2 (0) | 2019.02.25 |
Trello 사용방법_1 (0) | 2019.02.25 |
비욘드 컴페어_사용방법(텍스트비교, 폴더비교) (0) | 2019.02.25 |
비욘드 콤페어 (문서 비교 프로그램) 설치 방법 (0) | 2019.02.2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