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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eginner/know-how

Trello 사용방법_2

johh 2019. 2. 25. 23:03

지난 시간에 리스트, 카드, 배경화면 바꾸는 방법을 배웠다.


오늘은 카드의 세부 기능을 다루겠다.





NumPy 정렬 이라는 이름의 카드를 클릭했더니 다음과 같은 창이 뜬다.


오늘은 이 창 오른쪽에 있는 ADD TO CARD 부분을 다뤄보겠다.



1. 먼저 Members를 클릭하면, 해당 트렐로에 속해있는 멤버들의 목록이 나온다.

지금은 트렐로에 멤버들을 초대하지 않았으므로 자기 자신의 아이디만 뜰 것이다.

아이디를 클릭하면 해당카드에 ''과 같이 표시된다.

해당 프로젝트를 맡아 할 멤버들을 표시할때 매우 유용할 것 같다.





2. 그 다음으로 Labels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색깔별로 포스트잇 같은 사각형들이 등장한다.



이 사각형에는 다음과 같이 글씨를 새길 수 있으며,



나는 카드마다 일의 우선순위를 정할 때 사용하곤 한다. 





3. 다음으로는 Checklist라는 기능인데, 눌러보면 Title을 정할 수 있는 창이 나온다.  




타이틀을 정한다음 눌러보면 아래 Add an item 이라는 버튼이 있는데, 이 버튼을 눌러 다음과 같이 목록들을 만들 수 있다. 



체크리스트라는 이름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목록을 하나씩 체크 할 때마다 체크리스트 게이지가 차오른다.

세부 목록을 짜 놓음으로써 효율적으로 일을 마칠수 있고, 하나씩 끝내면 차오르는 게이지를 보면서 재미(?)있게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




4. Due Date 버튼을 이용하면 이 일을 언제까지 끝내야 할지, 마감일을 설정할 수 있다.



설정해 놓으면 다음과 같이 DUE DATE가 표시 된다.



일을 끝내면 다음과 같이 초록색으로 표시된다.



기간 안에 끝내지 못하면 다음과 같이 빨간색으로 표시된다.






5. 마지막으로 Attachment의 기능을 이용해서, 해당 카드에 사진, 파일, 동영상을 올리거나 링크를 걸어 다른 팀원들과 사진, 파일, 동영상 등등의 것을 공유할 수 있다.







오늘은 ADD TO CARD 기능을 배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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